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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장 총칙

제 1조(목적)
본 약관은 영진전문대학교 부설 칠곡평생교육원(이하 '기관')이 제공하는 www.dgev.ac.kr 사이트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 

제 2조(약관의 효력과 변경)
① 본 약관에 대한 내용은 서비스내의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
② 기관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전자거래기본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관련법령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 
③ 기관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새 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하여 적용일자 전일까지 1주일간 공지해야 합니다.

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직접 탈퇴할 수 있으며, 이에 따른 책임은 기관에서 지지 않습니다. 만약 변경된 약관이 적용될 일자이후에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기관은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 
제 3조(약관 외 내용)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전기통신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전자거래기본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법령에서 정한 규정을 따릅니다.
 
제 4조 (용어의 정의)
① 회원 : 고객이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기관이 규정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말합니다.
 
② 아이디 : 회원 개개인의 식별과 기관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회원이 직접 정합니다. 단, 아이디는 유일하며 한 회원 당 하나의 아이디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.
 
③ 비밀번호 :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정한 아이디가 정확함을 확인할 수 있고, 회원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 
제 2장 회원

제 5조 (회원 가입 및 자격)
①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기관이 정한 일정한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회원 자격을 부여 받습니다.
②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회원 가입 신청을 할 수 없으며 부모 등 법적 대리인이 직접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.
③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적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제 6조 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)
① 제 5조 1항에 의해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은 회원이 계약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 

② 기관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신청에 대해 적절한 절차를 통해서 처리합니다.
- 서비스 상단의 '로그인' 메뉴를 통한 회원의 자의적인 로그인
- 마이페이지 메뉴의 ‘회원정보 관리’ 메뉴 선택
- ‘회원탈퇴 신청’ 메뉴 선택
- 회원 탈퇴 신청 완료

③ 기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과 서비스 이용을 제한,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
- 법정대리인(부모 등)이 아닌 14세 미만 아동이 직접 신청한 경우
-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(부모 등)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
- 회원이 제 9조 제 2항의 각 호와 제 14조 제 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
- 기관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였을 경우
-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, 생년월일, 휴대폰 번호를 도용한 경우
- 기타 기관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

제 7조 (개인정보 보호정책)
기관은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개인 등록정보와 유료 결제 시 기재하는 금융서비스 등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
제 8조 (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)
① 기관은 보다 나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가입 시 회원이 동의하여 제공 받은 개인정보를 이메일, 문자메시지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제한된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이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 
② 기관은 고객이 회원 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서비스 운영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최소한의 용도로 사용하며, 필요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
 
③ 기타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은 관련법령에 의합니다.

제 3장 서비스 이용 계약

제 9조 (서비스 이용 계약)
① 서비스 이용 계약은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한 후, 기관이 정하는 일정 양식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신청함으로써 회원이 된 경우 성립됩니다.

② 기관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
-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도용하여 기재한 경우
-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가 사이트 운영상 또는 사회적으로 공정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경우(예 : webmaster, ceo 등)
- 기타 가입 신청서의 내용이 허위로 작성 되었을 경우
-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였거나 그에 준하는 문제를 야기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기관의 업무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회원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 6조 제 3항 각호와 제 14조 제 2항 각호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

③ 회원은 제 9조 제 1항에 의한 회원정보 제공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, 즉시 변경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.

제 10조 (서비스 종류 및 변경)
① 기관은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콘텐츠
- 기타 부가 서비스

② 기관은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서비스의 내용을 수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제 11조 (서비스 이용기간 및 이용료)
①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.

② 유료 서비스에 대한 과금은 결제를 위한 페이지에서 별도로 정한 금액으로 합니다.
- 유료 서비스 : 교육수강신청 및 렉사일 테스트 메뉴(교육비 납부 메뉴)
- 무료 서비스 : 제 10조 제 1항 제 2호에 정해진 모든 서비스

③ 서비스의 이용기간은 회원 가입 후부터 회원이 자의적으로 회원 탈퇴를 하거나 제 6조 제 3항 각호와 제14조 제 2항 각호에 의해 회원 자격을 상실하는 시점까지의 기간을 원칙으로 하며, 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. 변경에 대한 내용은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을 통해 1주일 동안 공지합니다.
 
제 12조 (서비스 중단)
①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 설비의 보수/점검/교체/증설/고장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
- 기관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(해킹, 정전, 시스템 다운 등)
-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해 등록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
-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

②기관은 서비스 중단 사유가 제 12조 제 1항 1호에 의한 경우 1주일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. 단, 제12조 제1항2, 3, 4호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 
제 4장 기관과 회원의 의무와 책임

제 13조 (기관의 의무)
① 기관은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 
② 기관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
③ 기관은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개인 등록정보와 금융서비스 등의 정보를 본 약관에 명시된 경우가 아닌 사항에 대해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. 단,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청, 수사상의 목적일 경우에는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.
 
제 14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 가입 시 정확한 회원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,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.

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행위
- 허위사실의 유포
- 범죄와 관련된 행위
-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- 기관의 서비스를 공의로 방해하는 행위
-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
- 컴퓨터 바이러스 및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유포, 등록하는 행위
- 기관의 승인을 받지 않은 스팸메일, 정크메일, 행운의 편지, 광고, 판촉물, 피라미드 조직, 돈 벌기 사이트 가입 권유 등의 내용을 메일, 게시, 게재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 - 폭력, 외설적인 메시지, 동영상, 이미지, 음성 등이 담긴 메시지 전송 또는 게시, 게재하는 행위
- 기관이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가진 정보를 기관의 서면/사전 동의 없이 복제, 수정, 배포, 출판, 판매 등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
- 기관의 직원 또는 서비스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모든 행위
- 기타 관련 법령이 정한 법률에 위배되는 행위

③ 기관은 회원이 제 9조 제 2항 각호와 제 14조 제 2항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제 6조 제 3항에 의거 해당 회원의 자격과 서비스 이용을 제한,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.
 
④ 회원은 회원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, 회원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서 책임을 집니다.

⑤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
⑥ 기관은 회원이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제 5장 서비스 이용

제 15조 (콘텐츠 게재의 제한)
모든 회원은 서비스 내의 게시판에 자신의 의사나 특정 정보를 게재하고 직접 수정/변경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운영자가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게재물의 내용이 해당 게시판의 성격과 현격하게 다르거나 지나친 상업성, 폭력성, 선정성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어 다른 사용자들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경우.
- 사이트의 운영상 장애가 된다고 판단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
- 기타 사회 통념 및 윤리에 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.

제 16조 (사용자의 의사 개진)
모든 회원은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문제가 있다고 여겨지거나 기타 의견을 갖고 있는 경우, 자유게시판에 게재하거나 서비스 관리 담당자 앞으로 이메일을 전송함으로써 자신의 의사를 개진할 수 있습니다.
 
제 17조 (콘텐츠 배포)
기관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기관에 귀속되므로, 이에 대한 무단 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. 하지만, 기관이 별도로 마련한 조건에 따라 콘텐츠 제공 계약을 한 경우에는 서비스내의 콘텐츠 배포가 허용됩니다.
 
제 18조 (저작권)
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기관의 소유이며 저작권 역시 기관에 귀속되어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. 그 결과, 기관의 사전 승인 없이 특정 콘텐츠의 내용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, 수정/변경을 가한 파생물을 제작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. 상업적인 목적 없이 이용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단순 링크 연결이 아닌, 콘텐츠 직접 게재 방식을 취하는 경우에는 기관의 사전 동의를 얻은 후 그 표현 방식에 관해서도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.
저작권 침해 관련 문의 즉, 서비스의 콘텐츠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여겨지거나 제 3자의 콘텐츠가 서비스의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여겨지는 경우에는 담당 관리자로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제 19조 (결제 취소 및 환불)
①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이 직접 유선전화나 홈페이지의 1:1 문의게시판을 통하여 취소,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②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기관은 홈페이지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. 단,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에서 탈퇴한 이후 환불을 요청할 경우
- 이용가능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
-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

③ 기관은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.

제 20조 (환불 규정 안내)
본 기관은 모든 유료서비스 과정의 환불에 있어 회원 우선 정책을 반영하고 있으며, 환불신청과 환불금액은 아래 규정에 따라 처리해 드립니다.
① 환불 신청은 유선전화 또는 홈페이지 1:1 문의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, 환불신청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유료 렉사일테스트 : 서비스 신청 후 3일 이내(주말 제외)까지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온라인 유료서비스 : 서비스 이용기간 시작일 당일까지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오프라인 체험학습 : 체험학습 입소 당일까지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. 단, 교육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신청기간에 상관없이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.

② 환불 금액 안내
- 서비스 이용 전 : 100% 환불
- 서비스 이용 이후 : 일할 계산하여 환불
- 서비스 이용 50% 사용 이후에는 환불 금액이 없습니다.

제 21조 (면책)
① 기관은 회원들이 항상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단, 제공되는 콘텐츠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, 회원이 그 콘텐츠를 직접 활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사용자 자신의 부담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기관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② 기관은 서비스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자유롭게 게재한 게시물이 초래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이러한 운영 방식은, 회원 자신의 자유로운 의사 개진 및 신속한 정보의 공유라는 측면에서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불가피한 방식입니다. 상기 내용은 물론 법적인 책임이 면책된다는 의미이지만, 도의적으로는 문제점 해결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.
- 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기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22조 (관할법원)
회원과 기관 간에 서비스로부터 발생하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기관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[부칙]
(시행일) 이 약관은 2017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